본문 바로가기

관심사(IT)

실무자가 만든 온라인 쇼핑몰 발주, 정산 효율화 엑셀 자동화 프로그램 소개

요즘 개인창업을 비롯해 중소규모 쇼핑몰이 참 많습니다.

코로나이후 더욱 많은 온라인 쇼핑몰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아시겠지만 처음에는 그냥 수기로하면 되지만 이게 유통 채널이 늘어나고 하면 실제 정산 업무에 꽤 많은 시간이 소요됩니다.

그래서 쇼핑몰 운영을 운영하다보면 결국 핵심은 발주와 정산을 얼마나 쉽고 빠르게 처리할 수 있느냐 입니다.

엑셀을 사용하기는 하지만 생각보다 많은 인력과 시간이 들어갑니다. 또한 정산금액이 맞지 않는 경우도 종종 발생하곤 합니다.

 

이러한 문제점에서 출발하여 실제 쇼핑몰 운영자가 만든 엑셀 자동화 프로그램이 있어 소개합니다.


실제 사용해보니 확실히 실무자가 만들어서 그런지 기존 프로그램들과는 많이 다른 면이 보입니다.


실제 운영자에게 필요한 기능을 정확히 구현했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프로그램에 대한 소개를 아래에 남기니 보시고 상담을 요청해 주시면 스케쥴 잡아서 업체의 요구사항에 맞춰 프로그램 제작 및 사용방법을 가이드해 드릴 예정입니다.


1. 우선 쇼핑몰 발주, 정산 자동화 프로그램은 누가 사용할까요?

 

1) 남의 상품으로 사입하지 않고 위탁으로 운영하면서, 업체에 발주서를 전달해주는 업체
2) 개인 소호몰 운영 판매자
3) 여러 채널을 운영 하는자
4) 온라인업무를 하는데, SCM업무가 많은 업체
5) 공동구매로 운영하는 업체(인플루언서)
6) 다양한 상품을 취급하는 업체
7) 정산에 대한 효율성의 needs가 있는 업체
8) 사방넷&이지어드민을 미사용하는 업체
9) 사방넷&이지어드민은 사용하는데, 정산 및 재고관리가 힘든 업체
10) 쿠팡로켓배송,마켓컬리 등, B2B로 납품하는 업체

2. 자동화 프로그램을 사용해야 하는 이유는?

1) 시간단축
* 발주 : 1~2시간에 처리할 업무를 10~20분만에 해결(업체 규모에 따라 상이함)
* 정산 : 1~10일 처리할 업무를 1~2일만에 해결(업체 규모에 따라 상이함)

2) 정확성 - 수기로 발주처리하는 모든 과정을, 버튼하나로 정확하고 간결하게 사용가능

3) 보편성 - 담당자의 노하우가 없어도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사용가능함.

4) 독창성 - 업체별 특성에 맞게 프로그램을 커스터마이징해서 제공함.


3. 프로그램 실제 운영 화면 소개

쇼핑몰 정산 자동화 화면
쇼핑몰 정산 자동화 화면
쇼핑몰 정산 자동화 화면- 부가세 확인
쇼핑몰 정산 자동화 화면- 부가세 확인
쇼핑몰 발주 자동화 화면
쇼핑몰 발주 자동화 화면
쇼핑몰 발주 자동화 화면


온라인 쇼핑몰 운영하면 입점 채널이 최소 3~4개 에서 20~30개 까지 될 것 입니다. 업체별로 발행되는 정산 양식도 다르기 때문에 엑셀로 내려받아서 수작업으로 진행하면 상당한 시간이 소요됩니다.


쇼핑몰 운영해 보신 분들은 다 아실거라 생각됩니다.


업체(매출)규모, 입점채널수, 사용하는 관리 프로그램(없으도 상관없음)를 간단하게 메일로 적어주시면 프로그램 도입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금액은 매출 규모에 따라 달라질 수 있지만 기존 프로그램 사용하는 거면 월 몇만원 정도면 될 것같고 규모에 따라 적절한 수준에서 진행 예정입니다(컨설팅만 무료로 받으셔도 됩니다)


* 상담 메일 : geno61@naver.com 주시면 시간 정하도록 하겠습니다.






#쇼핑몰통합관리, #쇼핑몰관리, #쇼핑몰발주, #쇼핑몰정산, #개인쇼핑몰프로그램, #쇼핑몰자동화프로그램, #쇼핑몰업무, #쇼핑몰정산업무자동화, #개인쇼핑몰, #중소규모쇼핑몰, #온라인쇼핑몰, #쇼핑몰운영어려운점, #온라인쇼핑몰문제, #쇼핑몰엑셀자동화프로그램, #사방넷, #이지어드민, #쇼핑몰프로그램